'실행' 편/쇼핑몰 창업 (-ing)

#12. 쇼핑몰 창업, 늘 고민하자.

데브(Dev) 2022. 11. 23. 22:50
반응형

안녕하세요 :)
인간개조프로젝트, 데브입니다.

 

사업을 하다보면,

늘 작고, 큰 위기를 만나게 됩니다.

 

그것이 회사를 성장시켜주는 자양분이지만,
위기를 만나고, 해결해가는 과정에는 고통이 따르기 마련입니다.

 

작은 사업을 하고 있는 데브는

매일 매출목표를 정해놓고, 사업을 진행하는데,

계획한 매출을 달성하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

 

어느 날은 50% 달성, 

어느 날은 70% 달성,

 

매일 위기를 느끼곤 합니다.

 

그럴 때마다, 

 

'고민할 시간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성장을 위한 고민은

시간이 아깝지않을만큼 귀하고, 소중합니다.

 

내가 세운 목표를 달성하기위해서 

어떻게 해야할지,

고객입장에서 어떤 상품을 준비해야할 지 등,

 

고민을 많이 하는 만큼,

당장은 실적(매출/이익)이 좋아지지는 않지만,

고민을 하고, 그에 맞는 실행을 하게되면,

서서히 매출이 올라간다는 것을 경험했었습니다.

 

'내가 런칭한 상품은
고객에게 어떤 가치를 전달하고 있을까?

'그 가치가 내가 생각하는 가치와 동일한가?'

 

'그에 맞도록 상품이 적합한가?'

'그 상품의 기획은 제대로 하고 있는건가?'

 

 

이건 맞는 것 같습니다.

성장을 위한 고민을 많이할수록

분명히 성장한다라는 점을요.

 

고민을 한다는 것 자체가

머리가 아프고, 하기 싫은 것 중 하나인 것은

모두가 다 똑같기 때문에

 

남들이 하지않는 걸 해야한다고 하는 말과 일맥상통하네요 ㅎㅎ 

 

'성장을 위한' 고민,

매우 가치있는 일입니다. :)

 

 

p.s 짧지만, 시간될때마다 자투리시간을 활용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