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행' 편/감사일기 (글쓰기)

[아침형인간의 감사일기] 런던여행 (천만원 모으기) / 사랑하는 아내 / 직장인 자기계발 추천 #20.05.29

데브(Dev) 2020. 5. 30. 13:33
반응형

 

 

【아래는 제가 직접 쓰고 있는 감사일기 양식입니다. 파일 및 이미지는 자유롭게 사용가능하세요. ^^】

 

데이브레이크의 감사일기 쓰는 법

 

 

 

감사일기 예시 & 감사일기 양식.png
0.10MB

 

  아래 내용은 데이브레이크가 위의 방법대로 감사일기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감사일기 예시를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일찍 일어나서 작성하는 감사일기는 하루를 시작하는 저만의 의식입니다.

 

 여러분께서도 꼭 실행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5월 29일 감사일기 & 성공일기 시작하겠습니다.

 


 

1. 과거 (자랑스러운 기억 & 성공체험)

 

작년 이 맘때쯤 영국으로 가족여행을 다녀왔습니다.

  5월 31일에 영국에 늦은 저녁에 도착해서 하루 밤자고, 실질적인 여행의 첫 날이였습니다. 아무래도 여행은 자녀가 있다보니, 자녀중심의 여행을 계획했습니다. 일정에서 가장 먼저 포함시킨 것은 바로 National history Museum을 가는 것이였습니다. 지금도 우리 딸에게 영국하면, 가장 기억에 남는게 뭐냐고 물어보면, 당연 티라노사우루스가 나오는 박물관을 말합니다. 저도 어릴 적에 공룡책이 다 찢어질 정도로 책을 보고, 장난감부터 만화까지 모두 섭렵했을 정도였으니깐요.

 

"DNA는 못속이나 봅니다."

 

  3인이 7박 9일 기준으로, 런던여행을 준비하는데,

기준이 다르지만, 자녀가 있고, 약간 여유있게 다녀오려면 1,000만원 정도를 준비해야합니다. 

실제로 비행기 및 숙박에 드는 비용은 약 600만원 정도였습니다. (대한한공 일반석 3개, 7일 숙박, 자유여행 기준)

나머지 400만원은 식사비용 및 관광비용 (쇼핑 등)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1,000만원을 모으기 위해서 작년 5월 기준으로 1년 전, 2018년 5월부터 짠테크 및 투자를 통해 1,000만원을 모았습니다. 1,000만원을 해외여행을 모두 쓰는 것에 대해 돈이 아깝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우리 가족이 어떤 목표를 가지고 1년 동안 준비했던 프로젝트이기 때문입니다.

 

하나의 목표를 가지고, 한 마음으로 똘똘 뭉치는 과정. 그 과정은 1,000만원보다 더욱 소중하고, 가치있다고 생각합니다.

 

  코로나가 없었다면, 임신한 와이프를 위해 4월 쯤에 괌을 다녀오고 싶었습니다. 집에만 있는게 답답하긴 하지만, 괌을 위해 준비했던 비용을 아내를 위해 쓰도록 차곡차곡 모아두는 중입니다. 올해 4인 가족이 되는 데이브레이크 가족.

 

첫째도 딸, 둘째도 딸. 100점이 아닌 200점짜리 딸바보아빠가 될 준비가 되었습니다. ^^♥



2. 현재

(1) 감사함을 느끼는 대상

 

사랑하는 아내

 

  그저께 산부인과를 다녀왔습니다. 정말 다행스럽게도 딸이 잘 크고 있다고 합니다. 안도의 한숨과 기쁨이 교차했습니다. 요즘은 노력함에도 아기가 생기지 않는 부부가 많다고합니다.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이 끝이 났는데, 이 드라마를 보면서, 눈물샘을 자극시켰던 장면들이 참 많았습니다. 자식을 키우다보니, 남자도 눈물이 많아집니다. 특히, 유산을 경험한 부부가 나옵니다. 마지막 회(12회)에서 유산 가능성의 시기를 넘기고, 아기가 잘 크고 있다는 의사(양석형) 의 말에 오열하는 부부의 모습을 보고, 저 또한 눈물이 주르르륵...ㅠ.ㅠ 지금 생각만해도 감동적입니다.

"정말.. 우리 아내에게 너무 고맙습니다. 그리고 뱃 속에 있는 우리 콩콩이(태명) 에게도 감사합니다."

 

  첫째 우리 딸과 함께 공원에 산책을 하고, 동네에 있는 스타벅스 카페에 가서 아침을 먹었습니다. 다행히, 거의 10번째 안에 드는 손님으로 스타벅스에 가니, 사람도 별로 없었습니다. 우리 딸은 블루베리 요거트와 케익을 좋아합니다. 오늘은 요거트, 케익 플러스(+) 제주감귤 젤리쥬스(?) 를 드링킹하셨습니다. 제 월급을 빡빡하지만, 자녀에게 쓰는 돈은 아깝지않은게 신기합니다. 집으로 가기 전에, 아내가 좋아하는 카라멜 마끼야토를 샀습니다. (이건 또 왜 샀냐고.. 분명히 말할 겁니다. 그리고, 코로나인데, 어딜 돌아다니냐고 뭐라 할 것입니다..ㅎ) 


"고마운 당신에게 조금이라도 혼자 쉴 시간을 주고 싶었어요."

 

 

출처 - pixabay

 


(2) 자기계발


1) 유튜브/블로그 활동 - 최근, 유튜브와 블로그활동을 하면서 피로가 상당히 누적되어 있는 것을 느꼈습니다. 5월부터는 일어나도 전혀 개운하지않고, 토요일의 경우, 하루 종일 잠만 자게 되더라구요. 아무래도 계절상의 나른함과 저의 의지가 문제라고 생각했습니다. 더욱 강한 마음가짐과 체력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매일 블로그의 쏟는 시간은 2시간 정도입니다. 짧은 글인데도, 생각을 정리하면서 글을 쓴다는 것. 생각보다 엄청난 에너지가 소모되네요. 꾸준히 체력을 키워야겠습니다.

(유튜브 구독자분 : 1,415명, 블로그 구독자분 : 27명 - 구독자분들이 늘어날수록 어깨가 무거워집니다. 제가 그렇게 스케일이 크고, 잘난사람이기 보다는 쫄보에 가깝습니다. 꼭 인간개조프로젝트로 유용하고, 도움되는 정보를 제공하고, 우리 채널을 사랑해주는 많은 분들이 진심으로 잘 되셨으면 합니다.)

 

2) 독서 - 6월의 경우, 일주일에 1권씩 책을 봐야, 상반기 목표 독서량을 도달합니다. 책 4권은 알라딘 중고서점에 가서 구매했습니다. 빨리 읽어달라고 저에게 레이저를 쏘는 느낌이 듭니다. 1년에 총 50권을 읽기로 했고, 6월까지는 최소 25권을 돌파해야합니다. 목표량도 중요하지만, 나중에 다시 회독을 통해서 리마인드하는 것도 놓치지않겠습니다.

  직장인 자기계발로 위의 활동(유튜브/블로그/독서) 를 추천하는 이유는 다른게 없습니다. 직장인의 경우, 한 직무를 계속 하다보면, 매너리즘에 빠지고, 성장의 한계에 봉착하는 순간이 반드시 옵니다. (저의 경험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성장이 더디다는 뜻은 외부요인도 있지만, 분명 내부적인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내부적으로 자신에게 계속적인 변화와 동기부여, 자극을 주지않는다면, 자연스럽게 도태되는 것은 당연합니다. 그래서 위의 활동을 해보시라고 추천하는 이유는 유튜브/블로그 활동은 분명 삶의 활력소가 되고, 자기계발을 통해서 혁신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영업직이라면, 영업에서의 노하우, 경험을 블로그나 유튜브에 남기면, 많은 분들이 공감할 것입니다. 돈을 위해서 유튜브와 블로그를 한다고 생각하면, 1년 안에 그만둘 것입니다. 자신의 성장을 위해 트리거(trogger)를 남긴다고 생각하고, 꾸준히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좋은 분들과 많은 소통을 하게 됩니다.

돈보다 중요한 것은 사람간의 소통입니다. 새로운 사람을 만나면서, 그 분들의 생각을 배우는 것은 돈과 바꿀 수 없는 핵심 가치입니다. 우리가 부자가 되려면, 부자를 만나라고 많이 얘기하는데요. 저는 유튜브/블로그를 통해서 사업하시는 분들, 마케팅 전문가, 다이어트 전문가 등 다양한 전문가를 만납니다. 전문가가 대단히 특별한게 아닙니다. 한 가지 주제를 가지고 계속 올릴 수 있다는 것은 그 분야에 대해서만큼은 자신있다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자기계발로 돈을 버는 것은 쉽지않는 것은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무자본으로 시작하는 유튜브와 블로그 활동으로 언젠가 수익을 창출합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수익을 창출하고 계십니다.) 위에 말씀드린 것처럼 돈보다 중요한 것은 '가치' 입니다. 자신의 발자취를 지속적으로 남기는 다는 것은 『 '나' 다운 것을 계속 세상에 알리는 것, 나만의 가치를 공유하는 것 』 이라고 생각합니다.

블로그활동을 하면서 알게 된 분이 계십니다. 바로 【4남매맘 인 런던】 을 운영하고 계시는 4남매맘님이십니다. 항상 좋은 문장을 남겨주셔서, 출근 길이 행복합니다. 시간이 되신다면, 꼭 방문하셔서 글을 읽어보셨으면 합니다. ^^

 

나다운 것이 가장 창의적 - 100일 영어 성공 명언 13일차 (Feat. 켈리최생각파워)

켈리최생각파워 -100일 영어 성공 명언 13일차 100일 영어 성공명언 13일차. 켈리최 회장님이 100일동안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한 생각파워프로젝트이다 내꺼로 만들기 프로젝트~ 성공명언 Day 13 “The

4siblingshouse.tistory.com

  한 직장에서 만 7년을 다니고, 최근 이직을 하면서 느낀 점이 있습니다. (나중에 페이지로 만들어서 공유드리겠습니다.)

확실하게 느낀 점은 "직장은 나를 기다려주지않습니다. 언제 내가 짤릴지, 언제 내가 굶고 살지 모르는 겁니다."

 

  현재 그리고 미래를 위한 자기계발은 필수입니다. "40대 중반 직장인의 출근할 때의 기분은 매일 절벽에 서있는 심경" 이라는 말을 좋아하는 선배에게 들었습니다. 제가 좋아한 선배의 조언은 앞으로 10년 정도 남은 저의 미래이기도 합니다. (만약, 계속 직장만 바라보고 살았다면 말이죠.)

  만약 저와 또래가 비슷한 30대 중반이라면 지금 당장 준비해야합니다. (가정이 있으시다면, 더 더욱..) 지금 제가 하고 있는 자기계발은 어찌보면, 연습에 불과합니다. 먹고, 잘 살기위해서는 사업을 해야합니다. 언젠가 해야 할 장사 또는 사업을 위해서는 다양한 시도를 해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직장을 다니면서 말이죠. 주말과 출/퇴근 시간만 이용해도 충분합니다.

 

【매우 중요】 단, 회사가 가정의 생계를 유지해주는 고마운 월급을 주는만큼, 회사에서 일하는 시간만큼은 200% ~ 500%의 성과를 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성과를 만들어 내는 것 또한 나중에 퇴직을 하고, 저만의 사업을 할 때, 도움이 분명히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3. 미래

 

(1) 나의 최종 모습

 

. 젊고, 건강한 100억 부자되기

. 유복하고, 행복한 분위기로 사는 4인 가족.

. 나의 미래직업 - 사업가, 부동산/주식 투자자, 디지털 크리에이터(10만 유튜버, 파워블로거, 온라인 강사 겸 컨설팅 등)

. 아내와 함께 아프지않고, 행복하게 오랫동안 함께 사는 것.

. 자녀들이 나의 주도적인 삶을 보고, 동기부여 받아서 나보다 더 멋지게 사는 모습.

 

(2) 나의 2020년 12월의 미래모습 (2020년 데이브레이크 중점추진 과제)

 

1) 자랑스러운 아빠, 남편되기

2) 쇼핑몰 월 수익구조 시스템 (자동화) 만들기 

3) 유튜브 컨텐츠 업그레이드 및 콘셉트 강화

4) 티스토리 활성화 - 단기 목표 : 단기간에 글쓰기 4,000자 이상 쓸 수 있는 역량 갖추기 (현재 3시간, 목표 100분 內)

5) 일별 경제공부 및 주식 투자로 성과내기  (5월은 1,000만원 투자해서 73만원 벌었습니다.)

6) 전략화 / 차별화된 직장인 되기 

 

 

 


5월 29일 감사일기 & 성공일기를 마치겠습니다. 

 

고맙게도 감사일기 컨텐츠를 구독자분들께서  DAUM/NAVER/ZUM/BING/KAKAO 등 다양한 곳에 공유해시주는 것 같습니다.

저의 감사일기를 공유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구독자님들! 

 

저의 블로그에 오셔서 도움이 되시고, 동기부여를 통해 함께 성장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데이브레이크 올림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