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행' 편/감사일기 (글쓰기)

감사일기 쓰기 & 아침형인간 되기 (양식 / 예시 / 쓰는 법) #20.09.03

데브(Dev) 2020. 9. 3. 21:47
반응형

 

감사일기 쓰는 법 / 양식

 

 

안녕하세요. 인간개조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데이브레이크입니다.

오늘은 아침형인간 mind-set 시간입니다. 9월 3일 목요일은 평소보다 조금 늦게 일어났습니다. 최근, 하루 일과 루틴 활동을 강화하다 보니, 생각보다 힘이 드나 봅니다. 그래도, 습관이 될 때까지 꾸준하게 매일같이 도전해서 좋은 습관과 시간관리 모두 체득하겠습니다! 

 

그럼 오늘의 감사일기 & 성공일기를 시작하겠습니다! 


1. 과거 (자랑스러운 기억 또는 성공체험)

"체크리스트를 통해 나를 관리하는 시스템을 만든 것"

 

기존에는 새벽 또는 이른아침에 일어나서 다양한 활동을 하는 데 있어서 제 나름대로 순서와 방법이 있었으나, 컨디션이 좋지 않거나, 계획했던 시간보다 늦게 일어난 경우, 루틴 활동이 깨지거나 흔들리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어떻게 하면, 나의 루틴을 정착시키고, 안정화할 수 있을까?" 

이 물음에 대한 답은 '나만의 체크리스트' 를 만들고, 실행하는 것이었습니다. 체크리스트를 만들면서, 지금의 제가 할 수 있는 것보다는 조금은 벅차게 구성하고, 시간도 빠듯하게 설정하였습니다. 아침부터 루즈해질 틈을 주지 않기 때문입니다. 물론, 아침부터 정신없이 대단한 무언가를 하는 것은 아닙니다. 

 

1) 아침 5시 기상으로 시작하여, 2) 잠자리정리, 3) 양치질, 4) 명상 등 쉬운 활동을

남들보다 먼저 하고, 작은 미션들을 아침부터 성공하는 습관을 만들기 위함입니다.

 

시작한 지 3일밖에 되지 않아, 몸에서 약간의 무리를 느끼는 것 같습니다.

저녁형 인간이었던 제가 아침형 인간이 되겠다고 결심하고, 시작했을 때의 느낌이었을까요?

 

저도 모르게 인간개조프로젝트 2탄을 찍고 있는 것 같습니다. ㅎㅎ 


 

2. 감사함을 느끼는 대상 & 자기 계발

(1) 감사함을 느끼는 대상

 

"육아휴직을 한  회사동기"

전에 다니던 회사의 동기한테 전화가 왔습니다. 육아휴직을 한다고 말입니다. 2주 전에 동기와 점심식사를 하면서 제2의 인생과 미래에 대한 얘기를 심도 있게 했습니다. 저와 동기의 공통점이라면, 자녀가 둘이고, 결혼을 조금은 빨리한 케이스였습니다. 아.. 둘 다 외벌이입니다. 우리가 원치 않게 회사를 나가게 될 때를 위해서, 제2의 인생을 준비해야 한다고,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 얘기를 많이 했습니다. 저는 회사 사람들에게 제가 어떤 활동을 하는지 아무도 모릅니다. 용기를 내어 동기에게 제가 하고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직접 보여주었습니다. 동기는 매우 놀라면서, 이미 준비를 하고 있다고 나에게 따봉! 을 보여주었습니다. 그 친구도 고민을 많이 하고 있는 듯 보였습니다. 하지만, 많은 말을 하지 않았습니다. 그렇게 헤어지고, 2주 뒤에 육아휴직을 쓴다는 얘기를 들으니, 역으로 제가 깜짝 놀랐습니다. 그 친구 또한 알게 모르게 뒤에서 열심히 미래를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육아휴직을 하는 동안 가사/육아를 병행하면서, 준비하는 미래에 올인을 한다고 합니다. 어찌 보면, 대단한 용기와 실행력. 

이 친구에겐 최근 읽고 있는 <타이탄의 도구들>의 '타이탄' 이 잠깐 보였다고 할까요. 너무 설레인다는 동기의 말을 듣고, 그 모습을 바라보는 제가 조금은 부끄러웠습니다. 매일같이 준비만 하고 있으니깐 말이죠. ㅎㅎ 

육아휴직을 한 동기에게 얘기했습니다.

 

"곧 따라갈게. 세상과 신나게 한바탕 해보자고!"

 


3. 미래

1) 미래의 나의 모습 - "젊고 건강한 200억 부자" 

 

. 30대 중후반에 퍼스널 브랜딩으로, 파이프라인 모델을 다양하게 구축하는 것.

. 40대가 되기 전에 경제적 자유 (1년 동안 월 천만 원 이상 수익 만들기)

. 40살부터 꾸준히 재테크, 콘텐츠 / 온라인 사업으로 확장하기

. 50살이 되기 전에 슈퍼리치가 되기. (200억 자산가)

 

2) 가까운 미래의 내 모습

 

. 쇼핑몰 주문 일평균 5건 이상 들어오는 모습 > 열심히 상품 등록하고 > 열심히 공부하는 모습

. 블로그 일평균 방문자 100명 이상 꾸준히 유지시키기

. 이번 주 금요일에 해바라기를 아내에게 선물하는 것

. 자녀와 함께 재밌게 놀아주기.

. 회사 퇴근하고, 둘째를 계속 봐주고, 아내에게 쉴 시간을 주는 것.

. 행복과 웃음이 끊이질 않는 가족 분위기 


9월 3일 목요일

 

오늘은 유난히 전쟁 같은 하루를 보냈습니다.

회사일도 바쁘고, 사람들에게 치이고..

 

그럼에도 그런 것들이 저를 짓누르거나, 가로막지 못할 것입니다.

오히려 저를 단단하게 만들어주는 촉매제가 되어 줄 것입니다. 

 

오늘도 마음 따뜻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우리 글을 좋으셨다면, "구독"과 "공감"을 꾹. 눌러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그럼 내일 또 만나요~

 

 

 

- 인간 개조 프로젝트, 데이브레이크 올림 -

반응형